임신이란
여성의 생식기관은 크게 자궁과 난소로 나누고 이 자궁과 난소를 연결해 주는 것이 나팔관으로 자궁은 1개 난소와 나팔관은 자궁의 양쪽에 각각 1개씩 2개가 있습니다. 아랫배 가운데에 배 모양으로 생긴 어른 주먹만한 자궁은 아기가 10달 동안 자라는 장소이고 자궁의 양쪽에 각각 위치한 작은 밤 크기의 난소에서는 한 달에 한번씩 난자를 배출하게 됩니다. 자궁의 양쪽으로 나오는 것이 나팔관인데 나팔관은 정자와 난자가 만나서 수정이 일어나고 수정이 된 수정란이 자궁으로 이동 다리의 역할을 합니다.

자궁의 아랫 부분에 질부가 있는데 이곳은 외부에서 자궁으로 들어가는 현관과 같은 곳입니다.
창자 속에 대장균이 살듯이 질속에도 낙산균이라는 균이 살고 있습니다. 질부는 부부관계 후 사정된 정자가 여성 생식기 내에 처음 놓이게 되는 곳입니다.

정자가 만들어지는 고환은 우리가 밖에서 만져볼 수 있는 2개의 음낭이라는 주머니에 싸여 있습니다. 이곳에서 약 70일 걸려 정자가 만들어집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정자는 부고환을 거쳐 정관으로 나오게 되는데 이 정관의 끝부분에 전립선과 정낭이 달려있고 아랫 쪽으로 방광에서 나오는 요도와 길이 합쳐집니다. 전립선과 정낭은 각각 전립선액과 정낭액을 분비하여 정액을 만들고 정액은 정자를 보호하고 정자에게 영양을 공급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방침      환자의 권리와 의무      비급여수가안내      병원둘러보기      진료안내      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