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원시기를 상의해 둔다.
분만 예정일이 가까워지면 엄마는 걱정을 하게 되는데 그럴수록 마음을 차분히 가져야 합니다. 미리 입원하는 것이 안전할 것 같아 입원을 서두르지만 장단점이 있습니다. 병원은 집과 분위기가 다르기 때문에 엄마에게 정신적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매주 정기 검진을 받도록 하고 입원 시기를 의사와 상의해 두도록 합니다.

산후조리할 곳을 정해 둔다.
산후조리는 여러 곳에서 할 수 있습니다. 산후 조리원, 시댁, 친정 등이 있는데 엄마가 마음을 편히 가질 수 있는곳을 선택하면 좋습니다. 선택을 했다면 산후조리 할 동안 아기와 산모가 필요한 물품을 옮겨 놓습니다.



비상시 연락할 수 있는 연락처를 확보해 둔다.
전화 연락시 언제든지 와줄 수 있는 사람을 확보해 둡니다. 남편직장, 입원할 병원, 친정, 친지, 친구 등의 연락처를 찾기 쉬운 곳에 적어둡니다.

몸을 청결히 하며 건강유지에 힘쓴다.
출산 시기가 가까워지면 엄마는 매일 목욕이나 샤워를 하며 외음부청결에 신경 쓰도록 합니다. 또 출산 때 감기나 소화불량은 엄마를 힘들게 하므로 출산이 가까워지면 몸을 따뜻하게 하고, 소화하기 쉽고 영양 많은 음식을 골라 먹습니다.

병원 입원시 준비해야 할 것
① 병원입원 시 가지고 가야 할 물품들을 완벽하게 준비해 놓고 산기가 느껴지면 바로 병원으로 들고 갈 수 있도록 합니다.
② 병원까지 가는 교통편을 확보해 두어야 하며 병원까지의 약도와 소요시간도 확보해 둡니다.
③ 분만 준비물은 병원에 따라 다르므로 미리 알아보고 준비해 둡니다.
④ 의료보험증, 진찰권, 산모수첩, 도장, 현금카드, 현금, 전화번호수첩, 핸드폰 등을 미리 준비해 둡니다.

출산 후, 입원해 있는 동안 필요한 물건은 미리 준비해 둔다.
산모용 패드, 가운, 양말, 갈아 입을 엄마와 아기 옷, 갈아입을 엄마 옷, 세면도구, 과일칼, 티슈, 기초화장품, 빗, 거울, 책, 잡지, 엄마가 음악이나 라디오를 들을 수 있는 녹음기와 이어폰, 핀, 모자 등
개인정보취급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방침      환자의 권리와 의무      비급여수가안내      병원둘러보기      진료안내      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