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할 때와 입원할 때에 꼭 필요한 용품만을 엄선, 수량까지 생각해서 리스트를 만들어 봅니다.

아기용품 코너에 가면 예쁜 것이 너무 많아 꼭 필요한 것이 아닌데도 자꾸 손이 가게 됩니다.
또 싸게 판다는 이유로 필요한 것이 아닌데도 사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물건을 사러 갈 때에는 반드시 필요한 것을 메모해 가서 충동 구매를 하지 않도록 합니다.

물건을 구입하기 전에 친척이나 친구들로부터 물려 받을 수 있는 물건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아기용품 할인매장을 이용하면 정상 가격보다 20~30% 정도는 싸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 때가 되어 조급하게 구입하지 말고 백화점 세일 기간 등을 이용해 조금씩 구입합니다.

아기옷 같이 아기를 낳고 다른 사람들로부터 선물로 받을 만한 것은 미리 준비하지 않습니다.

아기침대나 장난감 등 최근에는 아이용품을 빌려주는 곳이 많아졌습니다.
따라서 부피가 크거나 가격이 비싼 것은 빌려쓰는것도 아이디어입니다.

아기욕조라든가 우유병 소독기 등은 꼭 따로 구입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출산경험이 있는 가까운 이웃이나 친구들을 통해 어디에가면 싸게 구입할 수 있는지. 꼭 필요한 것들은 어떤 것인지 세세한 것까지 물어서 메모해 둡니다.

아기용품은 디자인이나 모양이 심플하고 크기가 작은데에 비해 매우 비싼편입니다.
따라서 임신기간에 턱받이라던가, 가제 손수건, 기저귀 등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것은 직접 만들어 봅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방침      환자의 권리와 의무      비급여수가안내      병원둘러보기      진료안내      오시는길